본문 바로가기

행복한 뜨개

도일리 도안으로 에코백 뜨기

 

 

사용실 : 동방면사18합 (아이보리)

 

바늘 : 모사용 5호

 

도안 : 핀터레스트 공개도안

 

 


 

 

 

제가 애정하는 동방면사로 뜬 에코백을 또 들고왔어요 :)

 

핀터레스트에서 보았던 예쁜 패턴이 도일리 패턴이었지만, 

 

에코백으로 만들었어요!

 

 

 

 

 

 

첫번째 에코백 뜰 때 사용했던 방법으로

 

바닥을 떠주고, 무늬를 들어갔어요

 

 

 

 

 

 

뜨다보니, 콧수 계산을 좀 더 해서

 

모양을 좌우 균형을 맞췄으면 더 예뻤을 것 같은데...

 

싶었지만, 이미 너무 올려서

 

그냥 떴어요....ㅎㅎㅎㅎㅎ;;;;

 

 

 

 

 

 

마무리 단계에서는 제 마음대로 무늬를!

 

솔직히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서..

 

그냥 되는대로 떴어요...

 

분명 선물용이었는데, 막 뜨다니...ㅠㅠ

 

지금 저 상태로 선물 드린다고 생각하면

 

너무나 부끄러운 솜씨지만,

 

저 가방을 뜰 땐 쌩초보였기 때문에!!

 

그냥 보내드렸습니다.....ㅎㅎㅎ

 

 

 

 

 

 

중심 부분도 잘 잡아서, 어깨끈도 떠주고요 ^^

 

 

 

전, 가방을 만들다보니

 

어깨끈을 따로 떠서 가방에 꿰메주는 것 보다

 

바로 이어서 떠주는게 더 튼튼한 것 같아서

 

요즘 애용하는 방법이에요 :)